인기 애니 "귀멸의 칼날" 캐릭터 랭킹 Top 10 소개(전투 능력)
수개월 전부터 귀멸의 칼날이라는 애니 이름을 일본 방송이나 국내 인터넷 매체에서 종종 듣게 되어서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궁금하게 되어 최근부터 보게 된 애니메이션입니다.
내용은 결국 사람을 잡아먹는 도깨비들과 도깨비 사냥꾼의 싸움을 그린 애니메이션이었고 도깨비의 상위 랭크(상현 12 도깨비)와 도깨비 사냥꾼 조직'귀멸대'의 최고 등급인 '하시라(柱)'의 능력이 흥미진진해서 보는데 지루함이 없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보다 보니 이곳 캐릭터들의 전투 능력의 랭킹이 궁금해서 일본의 어느 매체에서 관련 내용을 보고 여기에 옮겨 랭킹 Top 10을 옮겨 적어 봅니다. 그럼 참조하시고 애니메이션 시청하시길 바랄게요~
※추가로 상현 혈귀들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제 포스팅도 같이 참고해주세요~
10위 : 이구로 오바나이
'이구로 오바나이(伊黒小芭内)'는 귀살대의 뱀의 '하시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의 호흡에서 파생한 [뱀의 호흡]을 사용하는 사람이죠. 입은 붕대로 긴 앞머리로는 왼쪽 눈을 감춘 채 목에 하얀 뱀을 두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시라' 귀살대의 합동회의에서 끈적끈적한 첫등장이 눈에 띄었고 사랑의 '하시라'와 연관된 것들에 대해서는 심하게 질투하는 모습도 보여주지요. 하지만 전투에 있어서는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생각하면서 싸움에 임하는 수완가 입니다.
또한 힘은 귀살대 '하시라'중에서 나비'하시라'인 '시노부'에 이어 두 번째로 약하지만 좌우를 크게 움직이면서 정확하게 도깨비의 목을 겨냥하는 기술에 특화해서는 기교가 뛰어나고 실제로 귀살대의 '하시라' 에서는 [칼솜씨 교정]도 담당합니다.귀멸의 칼날 '무한성' 편에서는 중상을 입으면서도 칼을 붉게 만들어 도깨비에 대한 살상력을 높인 상태인 「赫刀(빛나는칼)」의 기술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칼솜씨를 교정을 담당할 정도로 기술과 최강의 상대인 기부츠진 무잔과의 전투 중의 성장을 통해 그의 성장성 부분이 평가되어 상위 순위로 선정되었습니다.
9위 : 토미오카 기유
귀살대에서 물의'하시라'를 담당하고 있는 '토미오카 기유(冨岡義勇)'는 출중한 외모와 함께 냉정하고 침착하지만 어딘가 사람들이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 면모를 가지고 있으며 말솜씨가 서툰 인물입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탄지로와 네즈코 남매에게 마음을 쓰고 있는 듯하고 이야기의 초반에는 탄지로를 그의 스승인 우로코다키에게 소개해준 주요 인물입니다.
그는 물의 호흡의 수완가로 그의 빠르고 날카로운 일격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탄지로의 보다 훨씬 높은 완성도를 보여 주는데 '무한성'편에서는 탄지로와 함께 '아카자'와 대결 중에 자신의 한계를 돌파한 실력의 증표라고도 말할 수 있는 「痣(아자)」라는 기술을 보여줍니다.
탄지로와 함께 상위 랭크 도깨비인 아카자와 대등하게 전투를 했던 실력 그리고 물의 호흡의 수완가로서 탄지로를 상회하는 기량이 더해져서 9위로 선정되었습니다.
8위 : 아카자
도깨비단의 상위 랭킹의 '아카자(猗窩座)'가 8위입니다, 강한 상태로 몇백 년이나 싸울 수 있는 삶에 매력을 느끼고 도깨비가 된 전투광입니다. 토미오카 기유로부터는 [싸우는 것 이외에는 모든 것 을 버린 사나이]로 불려졌습니다. 그의 전투 스타일은 인간일 때 습득한 무술을 강화한 것으로 다른 도깨비와 같이 특수한 혈귀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반신이 잘려 나가도 일순간에 바로 재생하는 능력으로 반영구적인 활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렌고쿠 쿄쥬로의 필살기를 격파하고 그를 죽음에 도달하게 한 도깨비로 도깨비단의 상위 랭킹이고 도깨비와 '하시라'를 포함해서 작품 중 최상급의 실력자이지만 최종적으로는 기유와 탄지로에게 패배합니다. 도깨비의 약점인 목이 잘려도 죽지 않은 그가 최종적으로 죽은 이유는 스스로 패배를 인정해서였을 것입니다. 아마 계속 싸우려고 했다면 기유와 탄지로도 그에게 패배했을 겁니다.
7위 : 토키토 무이치로
귀살대에서 안개의 '하시라'를 담당하는 '도키도 무이치로(時透無一郎)'가 7위입니다. 그는 칼을 잡은 후 2개월 만에 '하시라'까지 등극한 천재 검객입니다. 성격은 상당히 마이 페이스로 무표정의 인물이었지만 과거의 기억을 되찾고 나서는 표정이 풍부해진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무이치로는 바람의 호흡부터 파생된 '안개의 호흡'의 수완가입니다. 최연소이면서도 다른 대원들에의 뒤떨어지지 않고 실력자의 증표「반점-痣(아자)」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도깨비의 상위 랭크 5위인 굣코(玉壺)와 대결하여 1대 1 임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거두었고 연령과 강함을 비교하면 탄지로에게도 전혀 밀리지 않는 성장성을 느끼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무한 성편'에서는 도깨비 상위 랭크 1위 코쿠시보(黒死牟)와 전투의 최후에는 반신이 잘려서 목숨을 잃어버립니다.
6위 : 도우마
도깨비 내의 상위 랭크에서 2위인 '도우마(童麿)'가 전체 6위입니다. 웃는 얼굴이 인상적이지만 그 밝은 모습 뒤로는 항아리에 여자의 목을 꽂아 놓는 광기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습니다. 나비의 '하시라' 시노부의 여동생에게 치명상을 주고 살해한 그는 2개의 철부채를 사용해서 전투를 하는데 그 위력은 부채를 부치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토막으로 절단할 정도입니다. 게다가 혈귀술은 얼음을 다루는 것인데 일순간에 폐까지 얼어붙어 보리는 냉기를 무기로 싸웁니다. 게다가 재생능력도 높아 시노부의 독에도 아무 피해를 입지 않는 면역력을 까지 보여줍니다.
시노부를 죽인후에는 시노스케와 카나요의 2명을 상대로 여유 있게 싸우며 압도하지만 몸 전체가 독이었던 시노부를 흡수해 버린 것으로 인해서 최종적으로는 큰 대미지를 입게 된 후 이노스케와 카나요에게 패배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는 시노부가 목숨을 버리지 않았으면 이길 수 없을 정도의 굉장한 실력자였습니다. 독을 흡수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노스케와 카나요를 계속 압도하는 그의 모습에 불만 없이 상위 랭크 6위에 편입하였습니다.
5위 : 시나즈가와 사네미
'시나즈카와 사네미(不死川実弥)'는 바람의 '하시라'를 당당하고 있는 인물로 도깨비를 아주 증오하고 있습니다. 그 증오는 첫 등장하는 '하시라' 합동 회의에서 네즈코가 들어있는 상자를 빼았으며 [도깨비를 지키기 위한 싸움은 있을 수 없다]고 말하고 그 대답도 듣기 전에 상자에 칼을 꽂아 버릴 정도였습니다. 그 원인은 유소년기, 도깨비가 되어 버린 모친이 아이들을 처치하고 그와 '겐야'만 겨우 살아남은 일 때문입니다. 그때 자신의 피가 도깨비를 취하게 하는 특별한 피(마렛찌)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하시라'가 되고 나서도 피를 이용하면서 싸우고 있습니다.
고쿠시보와의 전투에 참가하여 고쿠시보에 일대일 승부에서 대미지를 주어 [하시라 중 상위]라고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이치로와 겐야가 목숨을 걸고 만들어낸 틈을 살려서 바위의 '하시라" 히메지마와 함께 고쿠시보에 맹공을 퍼부어 힘들게 승리를 했습니다. 수많은 하시라를 살해해온 고쿠시보와의 전투에서의 평가가 고려되어 5위로 선정합니다.
4위 : 히메지마 교우메이
'히메지마 교우메이(悲鳴嶼行冥)'는 귀살대의 암석의 '하시라'를 담당하는 인물입니다. 이마에 한 개선의 상처가 있고 두 손을 합장하여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노스케는 히메지마를 '귀살대 최강'으로 인정하고 있고 탄지로도 그 말에 동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는 도끼와 철구슬이 쇠사슬로 이어진 격이 다른 일륜도를 다루며 전투를 합니다. 철구슬을 다루어 상대를 분쇄하고 접근전에는 도끼로 베어버리는 전투 스타일입니다. 무한성편에는무이치로 조차 상대가 되지 않는 경이적인 강함을 자신하는 도깨비인 고쿠시보와 대결에서 막상막하 이상의 승부를 보여줍니다. 전력을 다하는 최강의 상대에게 그가 필두로 되어 격렬한 전투를 펼쳐왔기 때문에 4위의 높은 순위로 랭크인 됩니다.
3위 : 코쿠시 보
기부츠지 무잔을 섬기는 도깨비 중에 최고의 지위를 가진 '고쿠시 보우(黒死牟)'가 3위입니다. 교쿠를 한 번에 처치한 무이치로조차 "다른 도깨비들과는 비교도 안된다"라고 평가하고 있던 그는 토키도 무이치로의 조상뻘인 사람으로 [시작의 호흡]이라고 불리는 [낮의 호흡]의 수완가입니다.
주로 모든 방향을 베어버리는 [달의 호흡]으로 전투를 하고 예측 불가한 칼솜씨와 위력 있는 기술을 다루고 있습니다. 최강의 도깨비임과 동시에 최고의 검사로써 혈귀술과 호흡법에 일치시켜 전투하는 최강의 도깨비입니다.
2위 : 키부츠지 무잔
'키부츠지 무잔(鬼舞辻無惨)'은 1000년도 훨씬전에 태어난 최초의 살인 도깨비입니다. 스스로 피를 나누는 것으로 도깨비를 만들어고 주어진 피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강한 도깨비가 됩니다. 그는 상당이 냉철하고 주도적인 인물인데 한마디라도"기부 츠지 무잔"이라는 이름을 입 밖으로 낸 도깨비는 저주에 의해서 스스로 파괴됩니다.
또한 자신을 거스르는 도깨비에 대해서도 무자비 한데 부하 도깨비들을 불러내어 불만을 표출을 위해서 학살을 반복하기도 해서 도깨비들로부터도 공포의 존재이기도 한데 상위 랭크의 도깨비들이 '하시라' 3명을 모은 정도로 강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비해 무잔의 경우는 그들을 훨씬 초월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후에는 한낮의 빛을 극복하는 것은 불가능하여 태양에 소멸되었지만 그의 압도적인 힘을 더해서 2위로 랭크인 하였습니다.
1위 : 츠기쿠니 요리이치
'츠기쿠니 요리이치(継国縁壱)'는 코쿠시 보우의 쌍둥이 동생입니다. 그는 검의 재능이 뛰어나 귀살대의 중심에 있는 [낮의 호흡]의 수완가입니다. 그리고 아군과 적군 모두가 인정하는 "귀멸의 칼날" 최강의 인물입니다. 보통 반점이 보인 귀살대원은 25살까지 모두 죽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요리이치에 관해서는 예외입니다. 코쿠시 보우의 회상 장면에서는 80살을 넘긴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무진과도 과거에 대립했었지만 요리이치의 능력이 무진을 압도해서 무진은 결국 요리이치와의 전투에서 스스로 자폭을 하고 1800 개의 도깨비 살점이 되어서 도망치는 것을 성공했습니다. 그 당시 무진의 필사적인 노력을 보면 요리이치가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 후 요리이치는 무진을 놓친 원인으로 귀살대를 사임하였지만 이후에도 도깨비가 된 형을 계속 쫓아다닙니다.
80살이 넘은 나이의 그가 형인 코쿠시 보우와 싸워서 마침내 쓰러 트릴수 있을 즈음에 그는 수명이 다해 죽고 맙니다. 만일 요리이치가 살아 있었으면 2위 무잔을 간단하게 쓰러트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요즘 귀멸의 칼날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인물들 정리하고 나니 더욱더 재미가 느껴지네요. 애니나 단행본 보시는 분들은 인물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하기 포스팅을 참조하여 번역 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