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Culture

드래곤볼 캐릭터 전투력 랭킹 Top10

일공사(104) 2022. 9. 9. 10:14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 료마입니다.

최근에 몇개 랭킹관련 몇개의 포스팅을 올리면서 알게 되는 것들도 생기고 많이 봐주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서 또다른 랭킹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오늘 공유드리는 랭킹 포스팅은 드래곤볼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전투력 랭킹입니다.


드래곤볼 원작 이후로 GT나 超와 같은 시리즈들을 거듭 하면서 많은 강력한 캐릭터등 등장 하여 다소 생소하지만 그들의 전투력은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그럼 10위 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곤볼 전투력 랭킹





10위:파괴신 비루스(ビルス)

측정전투력 : 1경3000조
파괴신은 12 우주에 각각 1명씩 존재하며 계왕신과 대립하며 파괴를 담당하는 신입니다.
본래의 실력대로 싸우게 되면 우주가 사라져 버릴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투신은 거의 묘사되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손오공 일행이 있는 제7 우주의 파괴신 '비루스'는 초샤이야 3의 오공이 초사이안 상태임에도 불고하고 맨손으로 가지고 놀 정도로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10위로 랭크인이 되었습니다.

 

 

 

 

 

9위:초사이야인 4(超サイヤ人4)

 

측정 전투력 : 1경 4000조
초사이야인 4는 [드래곤볼 GT]에 등장한 초사이야인 3보다 훨씬 강한 상태입니다.사이야인의 변신 형태의 하나인 거대 원숭이의 파워와 초사이야인의 스피드를 융합한 형태로 전투력이 큰 폭으로 상승된 캐릭터입니다.
원작에서 손오공과 베지터가 초사이야인 4로 되기도 했는데 겉모습은 초사이야인과 비슷한 금발이 아닌 검은 머리와 빨간 눈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변신 형태와는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금발의 슈퍼사이안의 모습과 초사이야인 4의 모습 그리고 베지터블과 같은 푸른색 머리의 초사이야인 중에 누가 강한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팬들 사이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8위: 푸른 머리의 고지터(ゴジータ)

측정 전투력 : 1경 4800조
고지터는 손오공과 베지타가 퓨전 한 모습입니다. 고지터는 극장판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로 공식적인 명칭이 붙어지지 않았지만 팬들에게는 '고지터 블루'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최강이라는 평판의 전사인 브로리가 전설의 초사이야인으로 파워업한 상태일 때 그를 쓰러뜨리기 위해서 변신한 것이 고지터 블루입니다. 가메하메파로 그를 쓰러트리기 직전에 브로리가 다른 혹성으로 도망가 버렸기 때문에 승부는 나지 않았지만 상황을 보면 이들의 승리가 아닐까요?

 

 

 

 

 
 
 
 

7위: 푸른 머리의 베지토(ベジット)

 
측정전투력 : 1경5000조
베지토는 손오공과 베지터가 계왕신의 '포타로'라는 귀걸이에 의해서 합체한 모습입니다. 이름은 베지터와 카카로트(손오공)의 일부의 이니셜이 사용되어진 것으로 원작에서 최강의 캐릭터라는 평판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원작에서는

마인 부우에게 흡수되어버린 손오반을 구출하기 위해서 베지토로 변신하여 일부로 부우에게 흡수 당하는 작전을 펼치기도 합니다. 부우와의 전투에서 다시 원래의 2명의 모습으로 돌아워 버리기는 하지만 원작 최강이라고 칭해지는 만큼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하며 "드래곤볼 슈퍼"에서는 한계를 돌파한 푸른머리 베지터의 모습도 보여 줍니다.
자마스와 호각을 다투기도 했지만 큰 기술을 사용하고 나면 기력이 떨어져 합체가 해제되는 약점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6위:필살 손오공(極意悟空)

측정 전투력 : 1경 5500조
필살 손오공은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한 손오공의 최신 모습으로 전투 중 어떠한 공격도 자연스럽게 회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신의 영역에 가까운 존재입니다. 한계를 돌파하며 힘들게 완성형 손오공에 도달한 그는 지렌과의 전투에서는 둘 다 전투력의 최대치까지 끌어올리며 전투를 벌이며 최후에는 지렌을 박살내기 직전까지 밀어붙이지만 마지막에는 갑자기 변신이 해제되어 쓰러져 버리는 상황을 맞이 하는 것을 보면 변신체의 부담이 너무 크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위:지렌(ジレン)

측정 전투력 : 1경 6000조
지렌은 제11우주의 대표 전사로 그 파워는 파괴신의 영역과 가깝다는 알려져 있는 캐릭터입니다. SF영화에 등장하는 우주인과 비슷한 외모이지만 손오공의 초사이야인이나 초사이야인 블루의 모습으로도 당해내지 못하고 원기옥도 간단히 튕겨내버리는 강력한 캐릭터 입니다.
동료들을 위해서 전투 중에 계속 강하지는 손오공을 상대로 하며 초조해지면서 그의 트라우마가 자극되어 겉모습이 근육 괴물의 모습으로 되어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6위였던 필살 손오공과는 거의 호각으로 파워를 보여 주지만 힘의 영속성 측면에서 지렌이 5위로 랭크인이 되었습니다.

 

 

 

 

 

4위:천사 우이스(天使 ウイス)

측정 전투력 : 2경 2500조
파괴신들에게 반드시 1명이 동반되어지는 것이 천사입니다. 항상 중립적인 입장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전투에는 참가하지 않지만 수행을 목적으로 한 전투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차원이 다른 파워를 가진 파괴신의 동반인이면서 그 실력은 파괴신 이상을 가진 천사도 있습니다. 10위인 파괴신(비루스)의 무슬 스승이 바로 천사 우이스인데 그의 실력은 초사이야인 블루 상태였던 손오공의 공격을 단지 흘려 내보낼 정도의 격이 다른 실력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3위:대신궁(大神宮)

측정 전투력:3경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대신궁은 '전왕'의 최 측근의 천사이기 때문에 지위와 실력이 다른 신들에 비해서 격이 다른 정도로 높은 캐릭터이고 모든 천사들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존재입니다. 그의 파워는 천사 우이스가 발끝에도 못 미치는 정도이며  손오공 역시 파괴신을 상대로 겨우 대응이 가능한 정도이기 때문이 그보다 위인 천사나 대신궁에는 상대가 되지도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위:우주 자마스(宇宙ザマス)


측정 전투력:3경 1000조
자마스는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제 10우주의 계왕신 '고우스'아래수 수행을한 계왕신의 문하생입니다. 미래의 트랭크스가 있던 세상의 자마스와 현제의 고우스를 암살하고 손오공의 몸을 변한 고우스 블랙이 합체의 귀걸이 포타라로 합체한 자마스가 자신의 육체를 버리고 우주의 존재로 되려고 하는 우주 자마스는 손오공의 공격이 일절 통용되지 않을뿐더러 한순간에 전인류를 멸망시키는 것도 가능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1위:전왕(全王)

측정 전투력:∞
이 드래곤볼에서 만물을 통치하는 전왕은 모든 우주를 통치하는 존재로 모든 존재를 '무(無)'로 바꾸어 버릴 수 있는 강력한 존재로 계왕신이나 파괴 신등도 전왕의 신하에 불과합니다.
전왕 자신이 전투할 일은 없지만 모든 신들의 최정상에 서있어 그의 압도적인 힘은 흔들림이 없을 것입니다.
2위인 우주 자마스는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지만 전왕이 우주 그 자체를 날려버리면 그와 같이 소멸될 것이기 때문에 드래곤볼 최강의 캐릭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참고 원문 링크 https://ciatr.jp/topics/56564?page=3

 

「ドラゴンボール」最強キャラは誰だ!強さ・戦闘力ランキングTOP15 | ciatr[シアター]

©バード・スタジオ/集英社©「2022ドラゴンボール超」製作委員会鳥山明による大人気バトル作品「ドラゴンボール」シリーズ。数々の戦士や、戦士の進化形態が登場する作品です。アニメ

ciatr.jp

 


여기까지 드래곤볼에 등장한 캐릭터들의 전투력을 살펴보았습니다.

원작 드래곤볼을 이후로 시리즈가 거듭되면서 점점 강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다가 종국에는 전왕과 같은 전투력이 ∞(무한대)인 캐릭터까지 나오며 원작 초창기의 "손오반, 트랭크스, 셀 "등과 같은 원조 캐릭터들을 상위 랭킹에서 전혀 찾아볼 수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전투력 상위 캐릭터가 궁금하셨든 분들은 본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