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 료마입니다.

일본 여행을 하실 때 일반적으로 도쿄나 후쿠오카와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곳이 바로 간사이 지방이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 말씀드리는 고베시는 그 간사이 지역에서도 서쪽에 있는 대표적인 항구 도시입니다.

고베시의 위치 : (출처)네이버 지식백

고베는 항구를 통해서 일찍부터 서양문물의 영향을 받아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서구 느낌을 주는 거리들이 많이 있고 

 

인근의 니시노미야(西宮)시나 미카게(御影)시에서는 일본고교야구의 꿈에 무대 코시엔(甲子園)이나 초호화 고급 주택지가 즐비한 마을등도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이전에 공유드린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부자동네 1~2위가 고베 인근입니다.)

 

[일본의 부동산]고급 주택 지역 랭킹 Top 10 (일본의 부자들은 어디 사나?)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요즘.... 아니 예전부터 한국에 있는 분들은 부동산에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나 관심이 많은지 이런 부동산의 상황이 가끔은 선

lge-kim.tistory.com

 

오늘은 참고를 위해서 이런 베를 여행하실 때  반드시 가보면 좋을 관광 명소 10곳의 정보를 소개해 드리니 간사이 여행 때 꼭 참고하셔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난킨마치(중화거리) 

나가사키와 요코하마에 있는 차이나 타운과 더불어 일본의 3대 차이나 타운인 '난킨 마치(南京町)'입니다. 다른 곳 대비 총면적은 작지만 비교적 많은 사림들이 찾아오고 길거리에 노점들도 많기 때문이 매우 북적이는 곳입니다.

국내에 있는 차이나 타운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이곳은 주로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중국난킨마치의 중심부에 있는 작은 정자 같은 곳 인근에 있는 노점에 판매하는 부타만(豚まん) 집이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가보시면 긴 줄에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ㅎ)

교통
[전철] JR 혹은 한신(阪神)전철 모토마치(元町)역 에서 5분 내외 

 

 

 

 

 

2. 고베 포트 타워 

고베항 인근에 세워진 높이 108m의 타워로 약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베항의 심벌로 알려진 '고베 포트 타워(神戸ポートタワー)'입니다. 일본의 다른 타워들(도쿄타워, 후쿠오카타워 등)과는 다르게 뾰족한 모양이 아닌 장구를 길게 늘어놓은 모양으로 이 지역에서는 '철탑의 미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항구 바로 옆에 있는 타워이다 보니 타워에서 바라보는 바다 및 인근의 하버랜드 전망이 일품이면서 타워 주변에는 깔끔한 느낌의 작은 공원도 있기 때문에 편하게 리프레시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 시간 (3월~11월) 9:00 ~ 21:00
(12월~2월) 9:00 ~ 19:00
요금 대인 700엔
초중교 300엔
교통  JR 혹은 한신(阪神)전철 모토마치(元町)역 에서 5분 내외 


 

 

 

 

 

3. 고베 시청역 전망대 

고베의 중심지에서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은 고베타워 이외에도 산노미야(三宮) 역의 플라워로드 인근에 있는 고베시청 정확히는 '고베 시청 1호관 (神戸市役所1号館)' 24층 로비에 있는 전망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무료라는 장점이 있었는데 남쪽으로는 고베항 인근의 뷰가 보이고(맑은 날씨에는 와카야마 현 인근 해안 근처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북쪽으로는 고베의 대표 산인 롯코산(六甲山) 경관을 즐길 수가 있는 곳입니다.

출처 : http://enjoy-jp.net/

출처 : http://enjoy-jp.net/

개방 시간 (평일) 8:15 ~ 22:00
(주말/공휴일) 10:00 ~ 22:00
요금 무료
교통  JR 혹은 한신(阪神)전철 산노미야(三宮)역 에서 5분 내외 

 

 

 

 

4. 하버랜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쇼핑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베의 하버랜드(神戸ハーバーランド)를 추천드립니다. 바다 근처에 있는 대형 복합 시설로 각종 상가들과 놀이 시설들이 가득한데요 특히 겨울에는 일루미내이션으로 멋진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때때로는 하바랜드 광장에서 각종 퍼포먼스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참고해서 즐겨주세요~ 
교통 JR 고베역(神戸駅) 중앙 입구 인근

 

 

 

 

5. 기타노쵸 외국인 양옥 거리 

19세기에 외국과의 활발한 교역을 시작하며 개항한 일본 도시중 하나로 이때 건너온 외국 이주민들이 만든 '기타노쵸(北野町)마을'입니다. 원래 고베 하면 일본 내에서도 서구 느낌을 주는 도시라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로 이런 마을과 같은 건물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이곳 기타노쵸 인근에는 이주민들이 고향을 그리워하면서 만든 여러 서양식 가옥들이 즐비하여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마을인데 특히 과거 독일인이 지은 "카자미도리의 집(風見鶏の館)"나 "우로로코의 집(うろこの家)"등을 통해서 당시 서양인들의 삶의 정보를 직접 볼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카자미도리의 집(風見鶏の館)
우로로코의 집(うろこの家)
교통 JR 이나 한신(阪神)선의 산노미야(三宮)역에서 도보 약 15분

 

 

 

 

 

6. 소라쿠엔(일본정원)

소라쿠엔(相楽園)은 고베의 도심 안에 있는 공원 중에서 유일한 일본 정원으로 일본 내의 명승지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전체 2만평이 넘는 이정원은 철쭉의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특히 봄이 되면 화사한 철쭉의 색과 200그루 이상의 나무의 푸른색이 어울려 사진 찍거나 산책하기 정말 좋은 코스 입니다. 고베시 내의 모토마치(元町)역 근처의 번화가와도 그리 멀지 않으므로 봄에는 모토마치 근처에서 식사 하고 이곳으로 산책을 가는 것도 좋은 코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원 시간 (평일) 9:00 ~ 17:00
목요일 휴무(목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무)
요금 대인 300엔
소인(초중교) 150엔
교통 지하철 켄쵸마에(県庁前)역 에서 도보 5분
JR/한신 모토마치(元町)역 에서는 도보 10분


 

 

 

 

 

7. 누비키 허브원

다음으로 가볼 만한 곳이 일본 최대급으로 약 200종 총 7만 그루 이상의 허브나 꽃들이 심어져 있는 허브원 (神戸布引ハーブ園)입니다.

누비키 허브원 정상과 고베역 인근까지는 로프웨이로 이동이 가능한데 정상부터 입구 까지는 12가지의 서로 다른 테마의 정원들의 볼거리 풍부하고 내부에서 팔고 있는 허브티나 핸드크림도 인기라고 합니다.

운영시간(허브원) (평일)10:00~17:00
(휴일)10:00~20:30
운영시간(로프웨이) (평일)9:30~16:45
(휴일)9:30~20:15
요금
(허브엔 입장료+ 로프웨이 왕복)
성인 1,500엔
소인(초중교) 750엔
교통 신칸센 '고베역'에서 로프웨이역 까지 도보 2분

로프웨이 승차 후 10분간 정상으로 이동
'허브워 산록'역→'허브원 정상'역


 

 

 

 

 

8. 롯코산

다음은 고베의 북부에 우뚝 솟아 있는 효고 931 미티의 롯코산(六甲山)입니다. 고베에서 가장 유명한 산이기도 한 이 롯코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나오는 전망대인 '천람대(天覧台)'에서 바라보는 전망, 특히 야경이 정말 유명한데 일본 사람들이 이 야경을 '천만 불짜리 야경'아라고 부를 정도로 정말 멋진 경관입니다.

'천람대(天覧台)"의 야경

또한 롯코산 위(六甲山上) 역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롯코산 목장이나 롯코산 스키장으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절별로 다양한 재미를 즐기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스키장은 슬로프가 난이도가 너무 낮기 때문에 성인들에게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일본의 자연설의 인기 스키장 명소는 이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일본에서 핫한 스키장 인기 랭킹 Top4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11월은 스키의 시즌입니다!! 저도 스키를 좋아해서 작년부터는 아들 녀석과도 가끔 다니기도 했고 올해 또 한 시즌 오픈을 기다

lge-kim.tistory.com

운영시간(케이블카) 07:10~21:10
요금(케이블카 왕복) 성인 1,100엔
소인(초중교) 550엔
운영시간(목장) 9:00~17:30
→4월~10월 휴무 없음
11월~3월은 매주 화요일 휴무
단 국가 공휴일 다음날은 휴무
요금(목장) 성인 500엔
초중교 200엔
미취학 무료
교통(전철) 한큐(阪急)선: 롯코(六甲)역,
JR: 롯코미치(六甲道)역
한신(阪神)선: 미카게(御影)역에서 이동

역 주변에서 환승 버스 이용시 16번계열을 이용해서 롯코케이블시타(六甲ケーブル下)역까지 이동 하여 케이블카 이용

그리고 롯코산 시설 관련 상세 홈페이지도 같이 공유드립니다.(한국어 지원됨)


 

 

 

 

 

9. 아리마 온천

다음은 일본 내 '게로온천(下呂温泉)', '구사쓰온천(草津温泉)'과 함께 일본의 3대 온천으로 간사이 지역을 대표하는 아리마온천(有馬温泉)입니다.

아리마 온천 중심상가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염분이 높고 적갈색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킨노유(金の湯)와 탄산 온천인 긴노유(銀の湯)입니다. 예전에 후쿠오카 시내에 있는 '세이류 온천' 노천탕의 가성비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아리마 온천과 비교해서 가성비를 생각하면 '???'가 들기는 하지만 이곳의 독특한 온천수(적갈색 소금물 및 탄산수)는 아리마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물은 정말 좋습니다!)

 

후쿠오카 시내의 세이류 온천 버스 이용 팁(★버스로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참고하셔야 하는 주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일본의 후쿠오카에 가시면 당연히 온천여행을 생각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보통은 뱃부나 유후인으로 가시

lge-kim.tistory.com

킨노유( 金の湯)의 적갈색 온천수
긴노유( 銀の湯)의 입구

온천 마을 주변에는 이렇게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운영시간 킨노유 8:00~22:00
둘/넷째 화요일 정기 휴무

긴노유 9:00~21:00

첫/셋째 화요일 정기 휴무

※단 화요일이 공휴일이면 영업 
교통(전철) 고베전철 '아리마온천(有馬温泉)'역에서 도보 15분
교통(케이블카) 롯코산쵸(六甲山頂)역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아리마 온천 까지도 이동이 가능하여 관련 링크도 같이 공유 드립니다.(영문)
https://koberope.jp/en/rokko/price
요금 -킨노유 :
 대인 650엔, 초교 340엔
-긴노유 :
 대인 550엔, 초교 290엔

※킨/긴노유 통합권 850엔 

 


 

 

 

 

 

10. 기린 고베 공장

다음 장소는 가볼 만한 곳은 기린 맥주 공장입니다. 일본 하면 뭐니 뭐니 해도 맥주가 맛있습니다. 그리고 그 쌍두 마차가 아사하와 기린인데  이 중에서 고베에 기린 맥주 공장이 있고 이곳의 견학이 가능합니다.

무료 운행 라거 버스

견학 투어는 약 70분 정도 소요가 되고 1인당 참가비는 500엔 정도인데  참가 인원들은 330ml짜리 기린 '이찌방시보리(一番搾り)'맥주 이외에도 130ml 소사이즈의 이치방 시보리 3종도 마셔 볼 수가 있다고 하는데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적은 돈으로 갓 제조한 신선한 맥주를 마실 수 있으시기 때문에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아쉽지만 투어는 일본어만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이치방 시보리 3종 세트

운영시간 9:00 ~ 16:60 
→월요일/연말 연시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일
요금 1인당 참가비 500엔
교통 고베전철의 '산다(三田)'역, '플라워타운'역, JR '산다(三田)역 등에서 무료라거버스 운행

※고베 기린 맥주 공장 견학 신청 사이트도 같이 공유드립니다.

 


 

여기까지 고베에서 꼭 가보셨으면 하는 명소들을 공유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볼 때는 롯코산/아리마/허브원들이 제법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라서 간사이 여행 가실 때 가능하시면 고베는 2일 정도 생각하고 온천욕도 즐기시면서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여행 때 참고 하시고 좋은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