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니 예전부터 한국에 있는 분들은 부동산에 관심이 많습니다. 얼마나 관심이 많은지 이런 부동산의 상황이 가끔은  선거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ㅎ

저 또한 최근에 국내 아파트 시세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오늘은 뜬금없이 일본 부동산의 어느 지역이 인기가 많은지 궁금해서 내용을 한번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참고한 곳은https://mimilocco.com라는 일본의 아파트먼트 서비스 회사인데 이 회사에서  일본의 고급 주택지역 Top10을 선정한 기사가 있는데 해당 내용 기반으로 일본의 인기 지역을 정리해봤습니다.

선정된 지역들은 인프라/치안/마을 경치들이 뛰어난 곳들이라고 하기 때문에 일본에 거주 계획이신 분들이나 일본으로 주재원을 나가시는 분들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

일본의 부동산 매물 확인

그럼 10위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시라카베 지역(아이치현)

먼저 10위는 아이치현 나고야 시에 있는 시라카베(白壁)라는 마을로 메이테츠세토센(名鉄瀬戸線)의 히가시오테역(東大手)의 동쪽에 있는 주택가입니다.


과거 나고야 성을 건설했을 당시에 현재의 시라카베지역에는 당시 '흰색담(시로이카베)'으로된 600평이 넘는 무관의 집들이 많이 자어졌던 것을 계기로 시라카베('시로이카베'에서 바뀜)로 불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1920년대에는 도요타 창업자들의 가족들 및 소니 창업자(모리타 오키오)씨가 이곳에 저택을 짓고 살면서 일본 중부 지방의 대표적인 고급 주택지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기적적으로 전쟁의 피해를 비껴갈 수 있었던 탓에 이곳에는 일본 전통가옥이나 레트로풍의 저택등이 남아 있게 되어 현재 건축물 보존 지역으로도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중부 지방이 어디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일본 지도에서 지역명 구분 (★일본 여행지 선정시 참고★)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일본은 한국과 가깝고 저렴한 항공권들도 많기 때문에 항상 많은 분들이 일본을 해외 여행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lge-kim.tistory.com




 

 

9위 : 반쵸(도쿄도)

9위는 도쿄의 치요다구(千代田区)에 있는 반쵸(番町)라는 지역입니다.

일본의 에도 시대부터 하타모토(쇼군의 직속 무관)들의 거주지이기도 했던  지역으로 현재는 나가타쵸(일본의 국회의사당이 있는 지역)가 가깝기 때문에 정계 재계의 여러 거물들이 거주하고 있는 유서 깊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카타쵸(永田町)에 있는 국회의사당

한때는 무샤나코지,이즈미쿄카 같은 소설가를 포함한 여러 문학인들이 살기도 해서 문화와 교육 관련기관들도 많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일본 에도시대의 풍경과 더불어  각국의 대사관이 있는 국제도시의 면까지 보여주는 다양성이 풍부한 곳이라고 합니다.

고급 주택풍의 외국 대사관


 

 

 

 

8위 : 히로야마정원주택(가나가와)

카나가와현 즈시(逗子)시에 있는 히로야마데이엔(披露山庭園住宅)은 다른 고급 주택가와 비교하면 신흥 주택가입니다.

1963년에 지금의 미스이 부동산이 개발과 조형을 담당했고 성공한 사람들이 이 동네를 많이 살아오다 보니 '일본의 비버리힐즈'라는 별명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닷가 근처의 사가미만(相模湾)이나 즈시만(逗子湾)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팟도 있고 전선이나 전봇대를 지하에 묻어 두어서 땅을 파는 것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확 트이면서 깨끗한  분위기를 주는 마을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지역에는 경비원의 순찰이나 방범 카메라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개방감과 안전감을 동시에 주는 것도 이 지역의 장점이라네요.




 

 

 

7위 : 야마떼 마치(가나가와현)

7위는 카나가와현 요코하미사 중구의 야마떼마치(山手町)입니다. 막부시대부터 2차 대전 이전까지 여러 국가의 외교관들이 살았던 외국인거주지로써 사용되었던 역사적인 배경으로 최근에는 보기 드문 역사적인 명건축물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도쿄 주재원


요코하마라는 유명지역의 지리적인 여건 때문에 관광지로써의 잘 알려진 이곳은 최근에는 관동지방에서 핫한 고급 주택지로 까지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학교도 많기 때문에 일본의 도쿄 주재원을 포함한 아이들의 진로설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정의 경우에는 한번 고려해 볼만 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6위 : 쇼토(도쿄)

다음 6위는 도쿄 시부야구의 쇼토(松濤) 지역입니다. 도큐백화점 본점의 서측에 있는 지역으로 시부야역에서 제법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지는 고급 주택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지역은 에도 시대에는 도쿠가와계의 시모야시키(상급무사들의 별장)가 있는 유래 있는 지역으로 메이지 시대 이후로 정부 고관이나 군간부 경제계 중진이나 지식인들 등에게도 분양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고급 주택가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마을 내에는 극장, 미술관등이 많아 문화를 즐기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지지받고 있는 지역이라고도 합니다.

쇼토지역에 있는 유명 미술관




 

 

 

5위 : 아베노구(오사카)

다음은 오사카시의 아베노구(阿倍野区) 지역이 5위인데 이곳은 예전의 고급 주택지뿐만이 아니라 재개발 지역으로도 매우 핫한 지역입니다.

아베노구의 남부에는 고급 주택가가 북부에는 아베노 하루카스나 아베노 큐즈몰이라고 불리는 간사이 최대급의 상업 시설과 고급 타워맨션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아베노구의 상징물 '하루카스'

※개인적으로는 '텐노지역'이라는 비교적 옛날 오사카인들에게는 비선호 지역(치안이 안 좋음) 근처에 이론 고급 주택가가 생겼다는 것에 살짝 감탄도 해봅니다.





 

4위 : 모토아자부시(도쿄)

도쿄 미나토구는 전체가 고급 주택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지만 그중에서도  4위인 이곳 모토아자부시(元麻布)는 다소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지역이라고 합니다.

다른 고급 주택가와 비교해도 도심이기도 하지만 개인 건축(호다테)보다도 모던한 고급 맨션이 눈에 띄게 많이 있고  프랑스의 고급 유기농 슈퍼가 줄지은 유럽풍의 거리를 보여주기 때문이라네요. (참고로 인근에 국제학교도 있다고 합니다.)


조금 독특한 갓은 일본의 옛날 상점도 아직 남아 있어 옛날 일본의 모습과 서양의 분위기가 퓨전 된 느낌을 주는 도시라고도 하네요.ㅎ

일본과 서양의 풍경이 공존하는 '아자부시'


 

 

 

 

 

3위 : 덴엔쵸후(도쿄)

도쿄 오타구의 덴엔쵸후(田園調布)가 3위로 랭크되었습니다. 일본의 자본주의의 아버지라고 하는 이부사와 에이치의 父子가 유럽의 전원도시와 같이 만든 마을이라고 합니다.

이부사와가 건설한 "덴엔(전원) 도시주식회사"는 현재 도큐전철의 뿌리인 회사 중 하나인데 그래서인지 덴엔쵸후역에 인근에는 경제/제게의 중진들의 저택들이 즐비하다고 하네요.


또란 고급 주택가가 줄지어선 역의 서쪽 출구 지역에는 자동판매기조차 설치되지 않을 정도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역의 동쪽출구 부근에는 상업시설이나 음식점등이 많아 거주를 위한 위치적으로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덴엔쵸후(田園調布) 역앞


 

 

 

 

 

2위 : 히가시나다구(고베)

2위는 효고현 고베시에 있는 히가시나다구(東灘区)입니다.

고요하면서 세련된 풍경의 거리 이면서도 초중교, 미술관, 큰 공원등이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가 살기 좋은 인기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오사카항 인근 바다뷰


한큐전철의 미카게(御影) 역이나 오카모토(岡本) 역 주변에는 세련된 카페나 패션잡화점들이 모여 있어 왠지 분위기 있는 삶을 살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이미지를 주는 곳이라고 합니다.(물론 Money가 필요하지만..ㅎ)

역 주변의 세련된 상점들





 

1위 : 아시야(고베)

일본에서 가장 고급주택이 많은 살기 좋은 곳은 바로 효고현 고베에 있는 아시야(芦屋) 시입니다. 2위인 히가시나다구의 바로 옆에 있는 마을이기도 한데 고베시의  롯코산 인근에는 부자들이 많이 산다는 말들도 오사카에서 생활할 때 자주 들을 정도로 '고급'으로는 유명한 곳입니다.


그 가운데에도 '로코로코소쵸(六麓荘町)'는 특별한 장소로 누구나 동경하는 고급 주택가인데 마치 인기 한국 드라마 '스카이캐슬'에나 온 마을과도 유사한 느낌을 주는 곳이네요..ㅎ

참고로 이곳은 1928년 오사카의 경제인들이 "동양 최고의 별장 지역"을 목표로 개발했던 곳이어서 상업 시설 및 전신주 같은 미관상 안 좋은 것은 일절 두지 않는 곳이라고 하네요(개인적으로는 상업시설도 없는데 불편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ㅎ)



여기까지 고급 주택가들로 일본사람들이 동경하는 일본 전국의 대표적인 지역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오사카에 살면서 아시야시 구경을 한 번도 못해본 건 좀 아쉬운 부분이었네요...ㅎ 아무튼 극히 일부 일수 있겠지만 일본에 거주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 참고가 되지 않을까?라는 작은 기대와 함께 오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 사이트 : https://mimilocco.com/column/rating-luxuryresidentiala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