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저는 가끔 일본인 지인들로 부터 한국으로 여행 가면 어디를 가야 되는지 문의를 받는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럴 때면 저는 당연히 처음 방문하는 것이라면 '서울'이라고 답을 하며 '남산', '남대문'정도를 말해주곤 하는데 문득 생각해 보니 일본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의 인기 명소가 어디인지 갑자기 궁금해져서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본의 관광 사이트에서 확인한 '첫' 한국 여행에서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서울의 관광 명소라는 '타비코보(https://www.tabikobo.com/)'라고 하는 일본 관광 사이트에서 정리한 내용인데 관광 선호 지역과 등급을 ★와 함께 같이 정리해 준 사이트였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가 [꼭 가봐야 하는 장소]", "★★☆는 [시간이 있으면 들리면 좋은 곳]", "★☆☆는 [시간 때우기용]"으로 구분해서 선정한 지역들이라고 하는데 혹시 나중에 일본인들에게 서울의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해 주실 일이 있을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떤 지역들이 선정되었는지 이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꼭 가봐야 하는 장소]

0. 명동
1. N서울 타워
2. 인사동 거리
3. 경복궁
4. 신사동 가로수길
5. 북촌 한옥 마을
6.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7. 덕수궁 & 돌담길
8. 동대문 시장
9. 남대문 시장
10. 홍대 거리

→역시나 외국인들에게 단연 인기 지역은 '명동'입니다. '남대문시장'을 시작으로 '명동'을 구경하고 해질녁 즈음에 'N 서울 타워'의 야경을 보는 것이 한국 여행 초심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코스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여행하면 쇼핑과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보니 선호하는 장소들에 시장이나 쇼핑하기 좋은 곳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 N타워 사진

 



 
★★☆ [시간이 있을 때 들리면 좋은 곳]

1. 종로 익선동
2. 롯데 월드
3. 한강 공원
4. 서소문 정동 전망대
5. 신촌 
6. 이태원 거리

그밖에 들르기 좋은 곳으로 한강이나 신촌등의 서울 하면 빠질 수 없는 핫플레이스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덕수궁 돌담길 근처의 서소문 별관 13층에 있는 '서소문 정동 전망대'가 무료로 덕수궁의 전경과 서울시의 야경을 보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때로는 현지인 보다 여행자가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는 것이 이런 경우 인가 봅니다.ㅠㅠ

서소문 정동 전망대 사진

 




★☆☆ [시간 때우기용 장소]  

1. 청계천 산책로
2. 서울 식물원 

마지막으로 선정된 시간 때우기 장소들은 정말 말 그대로 경복궁/남대문 같은 핫플레이스 가는 길에 잠시 시원하게 쉴 수 있는 [청계천] 이라든지 김포공항에서 항공기 이용하기 전에 잠깐 들르기 좋은 [서울 식물원] 등이 전부로 정말 시간 때우기용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장소 들입니다.

청계천 야간의 모습






아무튼 오늘은 일본인들과 서울 이야기할 때 알아두면 관광 핫플레이스들에 대해서 한번 확인 해보 있습니다. 어쨌든 알아두면 그들에게 호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수도 있으니 일단 같이 기억해 두시는 것은 어떨까요?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