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쿄의 핫 플레이스인 오다이바 해상공원에 가게 되면 반드시 가봐야 될 곳 중 한 곳이 바로 팀랩 플래닛 도쿄입니다. 본포스팅에서는 팀랩 플래닛의 위치와 예약 방법 그리고 직접 방문하고 느꼈던 후기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팀랩 플레닛 도쿄 팜플릿

<<목차>>

1. 팀랩 플래닛은?
2. 팀랩 플래닛의 위치
3. 팀랩 플래닛 예약 방법
4. 팀랩 방문 후기



1. 팀랩 플래닛은?

팀랩 플래닛은 2001년 디지털 컨텐츠를 제작을 위해 설립한 회사 "팀랩"에서 운영하는 전시서비스로 예술작품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콘텐츠들을 전시를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뿐만이 아니라 상하이, 뉴욕, 마카오 같은 세계 최대 도시들에서도 전시회가 열리면서 글로벌 적으로 그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는 전시회입니다.

팁랩의 외관
팀랩 도쿄 플래닛 외관

 

 

2. 팀랩 플래닛 도쿄의 위치

팀랩 플래닛의 위치는 오다이바 인근에 있는데 원래는 오다이바 해상공원(お台場海辺公園) 근처에 있었다가 최근 몇 년 전부터 유리카모메선의 신도요스(新豊洲) 역 주변으로 이전을 했던 상태였습니다.

유리카모메 패스가 있으신 분들은 오다이바에서 유리카모메선으로 신도요스역에서 하차하여 이동하시면 되지만 "도쿄 메트로 패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도쿄메트로의 구간 내의 도요스(豊洲) 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10분 정도 이동하시면 됩니다.

 

도쿄 메트로 노선도 및 프리패스 구입 방법 완벽 정리

도쿄를 렌터카 없이 전철로 이용하실 계획인 분들은 필수로 JR이나 도쿄메트로와 같은 전철 프리패스가 필요한데 이 포스팅에서는 '도쿄메트로 프리패스 구입 및 발권 방법' 및 '도쿄메트로 노

lge-kim.tistory.com

 

 

 

3. 팀랩 플래닛 도쿄 예약 방법

팀랩은 기본적으로 예매를 통해서 입장을 해야 합니다. 만일 티켓이 남아 있는 경우라면 현장 구매도 가능 하지만 해외 여러 나라 사람들이 관람하러 오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현장 구매는 99% 불가로 봐야 되고 사전 예약 및 구입은 다음 사이트와 같은 국내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티켓 구매 이후에는 이메일이나 문자로 다음과 같은 QR정보를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화면 중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QR생성 후에 입장하시면 됩니다.

 

4. 팀랩 플레닛 도쿄 방문 후기

팀랩 플래닛 도쿄의 전시는 크게 1부의  Warter파트 2부의 Garden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1부의 Water 파트의 콘텐츠가 7개 정도였고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2부의 Garden파트는 2개의 콘텐츠로 30분 미만이면 모두 관람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방문 전에 주의하실 점은 1부 Water 파트의 경우 맨발로 물을 걸어가야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반바지를 준비해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부와 2부의 각 콘텐츠들의 상세 내용들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주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거대한 공간이 크리스털로 뒤덮여 있었던 'The infinite Cristal univers'와  실제 물 위에 디지털로 물속의 모습을 접목시켰던 'Drawing on the Water Surface'가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The infinite cristal universe의 내부 모습
The infinite cristal universe의 내부 모습

개인적으로는 원래 전시회를 즐기는 타입이 아니면서도 이번 전시회가 유명하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해서인지 가성비가 매우 좋았다는 생각까지는 들지 않았습니다.ㅎ

 


여기까지  팀랩 플래닛 도쿄의 위치와 구입 및 예약 방법 그리고 직접 방문하고 느꼈던 후기에 대해 정리한 내용을 공유드렸습니다. 도쿄는 오다이바 인근에는 이외에도 후지 TV방송국이나 해상공원, 쇼핑몰등이 많기 때문에 맘만 먹으면 하루 종일 구경할 거리들이 많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팀랩 플래닛 도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잘 확인하셔서 계획 세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일본인들이 선정한 도쿄 가볼만 한곳 Top 20

요즘 일본 여행들을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거리적으로도 한국가도 가까운 이유도 있지만 엔화가 싸진 부분도 있어서 제주도 가는 대신 일본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lge-ki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