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베의 아리마 온천은 일본의 역사 깊은 3대 온천으로 간사이 지역에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곳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의 위치온천 마을 가는 방법 그리고 아리마 관련 온천 패스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 위치
2.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 가는 방법
3. 고베 아리마 온천 패스

 

 

'고베(神戸)'여행에서 꼭 들러야 하는 명소 10선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 료마입니다. 일본 여행을 하실 때 일반적으로 도쿄나 후쿠오카와 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곳이 바로 간사이 지방이 아닌가 싶은데

lge-kim.tistory.com

 

 

 

1.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 위치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은 오사카에서 고베쪽으로 가는 길에 있는 롯코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고베를 기점으로는 북부지역에 있는 곳입니다.

 

 

 

 

 

2.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 가는 방법

 

1)전철 이용 시 

- 오사카(우메다)역 기점(총 소요시간 약 1시 20분)
①한큐/한신/JR 노선으로 고베의 산노미야(三ノ宮) 역까지 이동
②한큐/한신/JR 산노미야역에서 하차 후 고베시 지하철 '세이신 야마테선(西神・山手線)'으로 환승 후에 '타니가미(谷上)'역까지 이동
③타니가미역에서 '신테츠 아리마선(神鉄有馬線)'으로 '아리마 구치(有馬口)'역까지 이동 
 

오사카에서 고베 전철 노선 및 요금 총정리

일본의 제2의 도시인 오사카 인근에는 '교토'나 '나라', '고베'와 같은 유명한 도시들이 많이 있는데 금일 포스팅에서는 오사카에서 고베까지 이동이 가능한 전철 노선들의 노선도와 요금 및 이

lge-kim.tistory.com

 

 

 

 

2) 버스 이용 시 

-오사카(우메다) 역 기점
아리마 온천행은 오사카 한큐역의 고속버스 승차장에서 승차가 가능하고 승차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오사카에서 버스이동 하는 경우 직통은 아니고 신 오사카나 오사카공항을 경유하는데 각각 승차 위치에서의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베 기점
고베시 안에서 아리마 온천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JR 익스프레스]로 이동이 가능하고 신 고베(新神戸) 역이나 산노미야(三宮) 버스터미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JR익스프레스
JR 익스프레스 버스

 

 

3)렌트카 이용 시 

아리마 온천을 렌트카로 이동할 때는 네비로 아리마 온천 주차장(주소 : 兵庫県神戸市北区有馬町1295-2)를 찍고 가시면 되는데 유료 주차장이므로 아래 요금을 참고하셔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 시간 일반차 중/대형 버스
평일  : 9시~19시
공휴일 : 9시~20시 
평일 : 2시간 500엔
(연장 : 시간당 200엔)

공휴일 : 2시간까지 600엔
(연장 : 시간당 200엔)
2시간 이내 3000엔
(연장 : 시간당 1000엔)
17시~9시(1박) 2000엔 4500엔

 

 

 

3. 고베 아리마 온천 패스

고베 아리마 온천에는 붉은색 온천수가 나오는 '킨노유(金の湯)'와 천연온천 '긴노유(銀の湯)'가 가장 인기가 높고 저렴하지만 그 이외에도 아리마 온천 마을내에 '다이코노유'라는 온천도 규모 있고 시설 좋은 것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타이코노유 외관
타이코노유 본관의 모습

 

특히나 이 온천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1일간 오사카/고베/교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한신 패스'나 전철 프리패스 대신에 식사권을 같이 제공하는 '다이코노유 당일 치기 패스'와 같은 온천과 연계된 상품들이 저렴하게(2만 원 내외) 판매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부모님 모시고 가본 적이 있었는데 제법 만족도는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고베 아리마 온천 마을의 위치 온천 마을 가는 방법 그리고 아리마 관련 온천 패스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서 정리한 내용들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꼭 고베가 아닌 오사카나 교토로 여행 가시는 분들도 고베의 아리마는 2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한 곳이면서 전통 있는 온천 마을이기 때문에 꼭 들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