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미국의 유명 언론인 블룸버그 통신에서 코로나 대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실시하고 있고 코로나 시대에 가장 살기 좋은 나라가 어디인지를 조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평가의 기준은
[10만 명 당 1개월간의 감염자 수], [최근 1개월간의 사망률], [인구 100만 명당 감염 지수], [코로나 진단 테스트 양성률] 들의 수치를 종합하여 평가한 결과라고 합니다.

위의 4개의 이 기준들을 적용하는 경우 가장 대응을 잘하고 있는 국가 1위는 뉴질랜드이고 2위 일본, 3위 대만 그리고 4위가 한국 순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Top 10으로 선정된 국가들은 핀란드, 노르웨이, 오스트레일리아, 중국, 덴마크, 베트남이고 미국은 18위라고 하는군요.

그럼 상위 4개국의 선정 이유는 또 무엇일까요?

먼저 뉴질랜드는 철저하고 신속한 조치로 코로나 대책을 효과적으로 실시하였고 3/26일 처음 사망자가 발생 한 이후로 관광에 의존하는 경제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국경을 전체를 폐쇄한 부분을 잘했던 점으로 꼽았습니다.

다음 일본의 경우는 국경을 폐쇄하지는 않았지만 과거 결핵 환자 추적 시스템을 이용해서 코로나 환자를 효과적으로 추적했고 겨울철을 맞이해서 감염이 증가하고는 있지만 1억 2천만 명의 인구 중에서 코로나의 중증 환자가 331명밖에 안 되는 부분을 칭찬 했습니다. (사실 이거로 2위라는 건 좀 갸우뚱입니다..ㅎ)

3위 대만은 작년 12월에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중국 본토와의 관계를 신속하게 차단하고 국경도 폐쇄하여 약 200일간 확진자가 1명도 보고되지 않을 정도로 잘 대응 한 부분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은 효과적인 진단과 추적에 의한 대책을 성공하였고 코로나 초기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진단 키트를 승인하고 드라이브 스루식 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신용카드의 이력을 추적하여 환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공유 한 점이 인상적이 었다고 합니다.

 

이 정도 이유들이라면 한국도 더 상위 랭크가 가능 했었네요. 국경만 미리 차단 했더라면...조금 아쉽습니다 ㅎㅎ

<참고 원문 기사>

 

コロナ対策1位の国はニュージーランド、2位日本、韓国は4位=韓国報道(WoW!Korea) - Yahoo!ニュ

コロナ対策を効果的に行い、コロナ時代に最も住みやすい国はニュージーランド、日本、台湾であり、韓国は4位だとブルームバーグ通信が24日(現地時間)報道した。

news.yahoo.co.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