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일본의 차기 총리로까지 거론되면서 무섭게 지지율이 상승 중인 "고이즈미 신지로"에 대한 가족, 이력, 명언 등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1. 고이즈미 신지로의 주요 가족
    ①고이즈미 준이치로
    ②고이즈미 고타로
    ③다키가와 크리스텔
    ④미야모토 카요코
2. 고이즈미 신이치로 정치 경력
3. 고이즈미 신이치 명언들
4. 맺음말

 

 

일본 천황 나루히토 왕실 계보 총정리

일본은 왕이 바뀔 때마다 일본의 연호가 바뀌는데 2019년도에도 일본의 왕이 바뀌면서 일본의 연호도 레이와(令和)로 바뀌게 되었는데 이 시대를 연 천황이 바로 현재 즉위 중인 "나루히토(徳仁)"

lge-kim.tistory.com

 

 

 

1. 고이즈미 신지로의 주요 가족

고이즈미 신지로는 현재 주요 직계 가족 및 배우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고이즈미 준이치로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의 아버지인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郎)는 일본에서 87~89대까지 내각 전 총리를 지낸 정치인으로 보수적인 성향에도 불고하고 청바지 차림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나름 진보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인기 정치인입니다.

하지만  2004년도에는 일본 내에서 과감하게 후생연금(국민연금) 개인 부담률을 18%로 올리며 100년 동안 연금 걱정 없다는 발언으로 이후에 뭇매를 맞기도 한 정치인이기도 합니다.

고이즈미 준이치로와 고이즈미 신지로
고이즈미 준이치로(좌), 고이즈미 신지로(우)

②고이즈미 고타로

고이즈미 고타로(小泉孝太郎)는 고이즈미 신지로의 형으로 정치가문 집안이었던 고이즈미가에서 최초로 배우의 길로 나간 인물입니다. 한국에서는 김혜수가 등장해서 인기를 모았던 '직장의 신'이라는 드라마의 원조 드라마였던 "파견의 품격" (2007년)이라는 드라마의 주연으로 나와서 메가히트를 기록했던 배우로 이후부터 현재까지 수십 편의 드라마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배우입니다.

[파견의 품격]의 고이즈미 고타로

  

③다키가와 크리스텔

고이즈미 신지로의 아내 타키가와 크리스텔은 1977년생으로 프랑스인의 아버지와 일본인의 어머니사이에 태어난 혼혈로 일본 후지 TV의 간판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인물입니다. 전성기 때는 일본의 국내/해외의 각종 보도 및 다큐멘터리에 출현하여 청순한 스타일과 스마트한 말솜씨를 보여주며 일본 여성들의 높은 인지도를 차지하기도 하였던 인물입니다.

 

 

 

④미야모토 카요코 

미야모토 카요코는 고이즈미 신지로의 친모입니다. 하지만 고이즈미 준이치로와 미야모카요코의 결혼생활이 1978~1982년으로 비교적 짧기 때문에 고이즈미 형제들에게서 어머니 이야기는 자주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2. 고이즈미 신지로 정치 경력

고이즈미 신지로는 2009년에 처음으로 일본 중의원으로 당선이 되었는데 당시 민주당에서 집권을 하고 있던 시기였기 때문에 신지로의 수도권 당선은 매우 의미 있는 당선이었습니다.

국회의원 당선 이후 27대와 28대 국회에서는 환경대신을 역임하기도 하였는데 그의 환경 정책이나 말하는 화법에 대해서 많은 이슈가 있기도 했습니다.

 

     

3. 고이즈미 신지로 명언들

고이즈미 신지로가 환경부 장관이던 시절 "2019년 9월 기후행동 정상 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며 많은 구설수에 올랐는데

On tackling such a big... big-scale issue like climate change,) it gotta be fun, it gotta be cool, and you gotta be sexy too

 

"기후변화 문제를 Fun 하고 Cool하고 Sexy하게 대처해야 한다"라는 발언이었는데 당시의 발언 의미가 불분명하다는 이유와 함께 그의 발언을 조롱하기 위해서 '고이즈미 신지로 펀쿨섹좌'라는 발언이 유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2024년 총리 출마 기자 회견"에서 일본 국내 기자에게 질문받은 내용을 다음과 같이 화답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 당신의 지적 레벨이 낮아서 해외에서 창한 일을 당하게 할 것 같은데 총리를 꼭 할 것인가요?

신지로 : 제가 총리가 되면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최고의 인재들과 팀을 꾸려서 극복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기자에게 이런 비슷한 질문을 예전에 환경장관 취임 때도 받은 적 있었는데 그 환경 장관이 끝나는 무렵 그분에게 수고했다고 꽃다발을 받았다.  이번에도 당신(나를 비난한)에게 칭찬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것입니다.

 

 

 

 

    

4. 맺음말

이상으로 "고이즈미 신지로"의 가족, 이력, 명언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고이즈미 신지로는 원래 준수한 외모와 총리대신을 3번이나 지낸 아버지의 든든한 후광으로 중장년 층에게만 지지율을 얻다가 최근에는 그의 독특한 화술로 '고이즈미 신지로 밈'이나 '펀쿨섹좌'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의도치 않게 젊은 층들에게 많이 노출되다 보니 젋은층에서도 그의 지지자가 늘고 있습니다.

 

아직 고이즈미 신지로가 한국에 대해서는 어떠한 지금 까지 어떠한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기 때문의 그의 대외 정치 색깔은 불분명 하지만 과거에 야스쿠니 신사를 방문한 이력이 있고 자민당 출신임을 감안하였을 때 약간 극우적인 성향도 보인 가능성은 충분할 수 있기에 그의 당선 및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쏠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