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일본에서 한 스마트 기기가 소개되었는데 이름이 EVERING이라고하는 스마트 반지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무 기능 없이 반지만 차도 패션에 대한 센스가 돋보일 것 같은 모형인데요 이 반지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반지의 제왕에서 원정대가 찾던 마법에 반지일까요??ㅎㅎ

 

 

 

이 반지는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현시점 주요 기능으로는 결제 기능입니다.

 

아래의 실제 홈페이지의 내용을 참조하면 영국에서 개발되었고 Visa의 결제 시스템과 연계해서 반지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 결제 반지의 놀라운 기능은 전혀 충전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전파를 받아서 코일을 발전시켜서 전파를 다시 되돌려 주는 시스템으로 결제가 완료됨으로 전원이 불필요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방수는 기본으로 소재도 세라믹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피부에도 전혀 부담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난 시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원클릭으로 사용 중지도 가능하고요.. 그나저나 신기하네요 충전이 필요 없는데 이런 기능들이 된다는 것이..^^;

 

 

 

 

 

추가 기능으로 현재는 도어록 기능도 검토 중인데 반지로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문이 열리고 닫히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운 스마트 기기이네요

 

일본에서는 현재 2월 이후부터 서비스할 예정이고 대상은 "로손, 세븐일레븐, 맥도널드, 우체국, 일본 내의 공항"등등 사실 일본의 거의 모든 대형 점포에서는 사용 가능한데 향후에 다음과 같은 표시가 붙어 있는 점포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판매 가격은 일본에서 1만 5000~8000엔 수준으로 검토되고 있는데 초기에는 월정액 500엔 버전도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한국에도 보급되면 좋겠네요..

 

EVERING에 대해서 일본의 리뷰 유투버가 리뷰한 내용도 참고로 공유드립니다.

 

 

<EVERING의 공식 사이트>

EVERING - Touch Everything

すべてのつながりを、この指輪で。決済、鍵、ID認証、健康管理。あらゆる役割が、指先に集約されてゆく。かざすだけで、すべてがつながれる。未来を、あなたの指先に。

evering.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