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은 스키의 시즌입니다!!
저도 스키를 좋아해서 작년부터는 아들 녀석과도 가끔 다니기도 했고 올해 또 한 시즌 오픈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강원도/곤지암/무주 같은 곳이 스키를 타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본은 어떨까요? 문득 일본의 인기 스키장들이 궁금해서 스키장 순위를 한번 훑어봤는데 순위 정보는 "Snoway"와 "Ski-ichiba"라는 일본의 스키장 정보 사이트를 통해서 파악한 내용들입니다.
일본에서는 스키장의 슬로프를 주로 게렌데(Gelände)라고 많이 합니다. '기복이 많은 스키 연습장'이라는 뜻입니다.
후지산은 잘알려져 있지만 일본이 섬나라이기 때문에 그 이외에 높은 산이 별로 없을 것이라는 인식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요. 일본은 도쿄와 나고야 사이의 나가노현(長野県) 근처에는 2,000~3,000m급의 산들이 즐비하고 산세가 매우 험한 지형이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이곳을 "일본 알프스"라고 부르는데 아래의 붉은 표시의 3곳을 말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근처는 눈이 많이 내리고 오랫동안 쌓여 있는데요 바로 이곳에 일본의 주요 스키장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1998년 나가노 동계 올림픽도 이 부근을 중심으로 실시했고요.
그럼 이제부터 이런 정보들을 기반으로 일본의 인기 스키장 4곳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4위 부터 가시죠~
4위 : 키소후쿠시마 스키장
4위는 나가노와 기후현 사이에 있는 키소후쿠시마(きそふくしま) 스키장입니다. 일본 내의 중앙 알프스라고 불리는 곳의 근처 스키장으로 1,900m나 되는 게린데 정상에서 바라보는 3,000m급의 온타케산(御嶽山)의 모습이 절경인 스키장입니다.
전체 8개의 슬로프와 4개의 리프트로 이루어진 이곳의 게렌데 정상의 경치가 기가 막힙니다!!
-만족도
이 스키장의 활주 만족도에서는 방문객 50%가 5점 만점에서 5점을 준 것을 보니 게렌데의 눈 관리 상태가 나쁘지 않다는 것을 예측할 수가 있습니다. 활주 만족도의 총점이 4.07점 정도 이군요.ㅎ
-이용 요금
가격 면에서는 1일 리프트권 가격이 4.5천엔 수준으로 일본 스키장 가격은 한국에 비해서 훨씬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주로 곤지암 리조트를 다니고 있는데 곤지암에서 최대 50% 할인을 받더라도 곤지암리조트가 약간 비싼 느낌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이곳 게렌데의 멋진 영상도 있는 것 같아서 같이 공유드립니다.
3위 : 야케비타이야아 스키장
3위는 일본 나가노 북부에 있는 '야케비타이야마(焼額山) 스키장'입니다. 2,000m 높은 정상을 기점으로 분기되어 있는 16개의 코스(상급자 4개, 중급 10개, 초급 2개)로 제법 규모 있는 스키장입니다.
특히 3천 미터급 산들이 즐비한 나가노 북부의 북알프스 인근 이기 때문에 자연설과 자연지형을 충분히 만끽할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일본의 북알프스 자체에 높은 산이 많아 기온이 낮은 관계로 한국 3월까지에 비해서 스키장을 운영하는 기간이 5월로 훨씬 긴 것 같습니다.
-만족도
4위인 키소후쿠시마 스키장에 비해서 5점대 비중이 적기는 하지만 전체 활주 만족도는 4.08로 다소 앞선 듯합니다.
-이용 요금
가격적인 면으로도 국내 곤지암 기준 대비 싸기는 하지만 그래도 1일권 이용권이 5,200엔선으로 키소후쿠시마보다는 조금 비쌉니다. 하지민 인근 프린스 호텔을 이용하면 그 가격에서 2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메리트도 있는 듯합니다.
게렌데의 활주 영상도 같이 공유드리겠습니다.
2위 : 루스츠 리조트
삿포로에서 차로 90분 정도 떨어진 이곳 루스츠 리조트(ルスツリゾート)가 2위입니다. 눈으로 유명한 홋카이도 지만 홋카이도 인근 스키장이 4위 내에 한 곳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만 어쨌든 코스가 37개의 코스에 곤도라가 4개나 운영되는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합니다.
-만족도
이곳 스키장의 활주 만족도 총점은 4.14입니다. 만족도 5점이 과반을 넘는 51%로 비교적 만족감이 높은 스키장으로 보입니다.
-이용 요금
비용면에서는 위의 다른 곳과는 달리 한국처럼 시간권을 판매를 하고 있네요 하지만 5시간이 7,700엔이고 1일권이 8,800엔이면 1일권 구입이 나아 보일 것 같기도 합니다.ㅎ
이곳의 멋진 게렌데 영상도 같이 공유드립니다. 정말 홋카이도는 가보고 싶은 동네입니다.
1위 : 도가쿠시 스키장
이번 스키장 랭킹의 영예의 1위로 랭크된 것은 나가노 북부 지역에 있는 도가쿠시(戸隠) 스키장입니다. 이곳은 특히 '마법의 눈가루'(魔法の粉雪)라고 불릴 정도로 게렌데의 자연설 상태가 뛰어나고 전체 19개 코스에 7개의 리프트로 구성되어 있는 제법 규모도 있는 스키장입니다.
-만족도
이곳의 활주 만족도 평가는 총점 4.15인데 만족도 5점이 무려 53%가 되는군요 기대가 됩니다.ㅎ
-이용 요금
비용 면에서도 4위부터 2위까지 랭크가 올라가면서 계속 상승되는 비용만 보여주다가 1위에서 다시 저렴한 비용으로 돌아옵니다. 1일권 4,500엔으로 자연설에 비용까지 저렴하니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Half권이 3,600엔이면 1일권에 비한다면 조금 비싼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마지막으로 시원하게 활주 하는 이곳의 게렌데의 활주 영상도 공유드립니다.
여기까지 일본의 인기 스키장들을 공유드렸습니다. 역시 일본의 최고 산악 지형인 나가노 인근 알프스에 인가 스키장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저도 자연설과 자연 지형에서 스키 질주를 한번 느껴 보고 싶네요 ㅠㅠ
혹시나 앞으로 일본에 스키 여행 가실 분들은 참고해 주시고 혹시나 이미 다녀오신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월동 준비하세요~^^/
'일본&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술회전 '켄쟈쿠'의 완벽 정리 (0) | 2023.08.20 |
---|---|
주술 회전 '텐겐'의 정체 및 전투력 알아보기 (0) | 2023.07.14 |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한일 방사능 수치 비교 (0) | 2023.05.21 |
일본의 좋은 대학교 랭킹 Top 13(일본내 최고의 대학은?) (3) | 2022.10.14 |
"닌텐도 스위치"의 안타까운 생산량 감소 (0) | 2021.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