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Vehicle

일본 스포츠카 추천 10선

일공사(104) 2020. 6. 27. 06:25

우연히 다음 인터넷 기사를 보고 흥미가 생겨서 관련 내용을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お金がなくても乗りやすい国産スポーツカーおすすめ10選
돈이 없어도 타기 쉬운 일본산 스포츠카 추천 10선

스포츠카 하면  일반적으로 고가가 많은데 저렴한 스포츠카라니...
일본 현지에서는 과연 저렴한 스포츠카로 무슨 차들을 추천했을까요? 저렴하지만 가성비 좋은 스포츠카를 찾는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도록 현지에서 어떤 차들 가성비 좋은 차로 추천 되었는지 아래와 같이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⓵토요타 하치로크(トヨタ 86)

도요타 하치로크

하치로크(일본어로 8이 하치 6이 로크이므로)의 애칭으로 유명한 토요타 하치로크는 신차 가격이 대략 262~342만 엔 정도 라고 하는군요(빨간색 상당히 간지 납니다^^)

가격 때문인지 엔진은 터보가 없는 수평대형 최고 출력은 수동차인데도 152kw로 낮은 파워 이기는 하지만 그런 의미로는 가격에 어울리지 않는 스피드감이나 엔진음 그리고 멋진 내/외장이 매력인차라고 합니다.

 

 

⓶토요타 아르테자(トヨタ アルテッツァ)

도요타 아르테자

 2005년 판매를 종료해서 보신 분들이 적을 건데 신차는 206~364만 엔 정도였습니다.
데뷔한 1998년 당시 일본애서 수가 적었던 후륜구동의 스포츠세단이라는 것으로 기자동차매니아들의 기대를 모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판매되고 운전자들의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불운의 명차"라고 불리게 되었지요
그래도 튜닝만 잘하면 운전자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형태로 개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된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인기차종이 되었습니다.

 

 

⓷혼다 비트(本田 ビート)

혼다 비트 스포츠카

경차이면서 스포츠카도 되는 "비트" 신차 가격은 138~150만 엔 정도입니다.

이 가격은 2018년에 발매된 스즈키의 셀보모드의 톱그레이드(터보 4WD)スズキ セルボモードのトップグレード가 129만 엔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경차로서 상당히 비싼 금액입니다.
그러나 배기량을 생각하지 않고 스포츠카로 생각해 보면 꽤 이득이고 차의 스타일 때문에 한눈에 반한 사람도 많고 현재까지도 현역으로써 판매되고 있기도 합니다. 

 

혼다 2024 CR-V 하이브리드 가격 및 장단점 완벽 분석

2023년 6/14일 미국에서 발매된 혼다의 대표적인 SUV [CR-V]의 2024년형 모델에 대한 차량의 가격을 포함한 기본 정보와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혼다 CR-V의 모델 종류와 가격 정

lge-kim.tistory.com

 

 

⓸다이하츠 코펜(ダイハツ コペン)

다이하츠 코펜 이미지

 현행 2대 모델에서 차체를 바꿔 입힌 것으로 인기인 다이하츠의 코펜입니다. 신차 가격은 182만 엔~212만 엔 수준이고요. FF の구동 방식이었다가 AT가 CVT였다가도 스포츠가로서 더소 불만점은 있으나 입문용으로써 보면 경차 특유의 저 연비의 매력을 가진 차입니다.

 

 

⓹마츠다 로드스타(マツダ ロードスター)

마츠다 로드스타 이미지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는 스포츠카인 마츠다 로드 스타는 1989년에 판매되어 세계 중의 로드스타 붐을 일으킨 장본인입니다. 신형인 ND의 신차 가격은 249만~314만 엔이고 일본 내뿐만이 아니라 유럽에도 많은 팬을 가진 차로 부활한 아바루토124스퍼이다(アバルト124スパイダー)차의 베이스가 되기도 했습니다.

 

 

⓺마츠다 알엑스 7(マツダ RX-7)

마츠다 알엑스 이미지

 이 차종도 판매는 종료했지만 아직까지 강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신차 가격은 309~404만 엔 정도이고요

RX-7은 로터리 엔진을 탑지하고 그때까지 국산 스포츠카와는 선을 그을 수 있는 외부 장식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⓻미츠비시 랜서 에볼루션X(三菱 ランサーエボリューションX)

미츠비시 랜서 에볼루션 이미지

 랜서에볼루션의 최종 모델이 된 X. 통칭 에보X(에보텐)이라고 불리고 신차가격은 299만~ 540만 엔입니다.
특별사양차 「랜서에볼루션 파이널 에디션」이 2016년 4월을 기점으로 판매를 종료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생산된 이 모델의 역사가 마침내 끊기게 되었습니다.

 

 

⓼미츠비시 FTO(三菱 FTO)

미츠비시 FTO 이미지

이 차는 1994년~2000년까지 판매되었고 신차 가격은 299만~540만 엔입니다.
랜서 미라지(Mirage) 베이스로한 FF스페셜리티카로 엄밀하게는 다이하츠 코펜과 같은 종류여서 스포츠카에 포함시키는 것은 좀 무리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러나 임팩트가 있는 스타일링과 포인트를 압도하는 주행 성능은 여러 방면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닛산 실비아(日産 シルビア)

닛산 실비아 이미지

실비아는 1965년~2002년에 걸쳐 판매된 스페셜리티카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1988년에 등장한 S13~S15는 터보의 FR구동이기도하고 모터스포츠 입문으로서 인기가 컸습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경쾌한 주행으로 인기를 모아 자동차 판매 경쟁 심했던 시대를 37년간에 걸쳐 달려온 역사 있는 차라고 하네요

 

 

⓾스바루 인플레서 WRX STI(スバル インプレッサ WRX STI)

스바루 인플레서 자동차 이미지

최종 3대 인프레서 WRX STI로 2010년에 차이름은 스바루 인프레서 WRX STI에서 WRX STI로 변경된 모델로 5 도어 해치백과 4 도어 세단(2010년 이후)이 있습니다. 신차 가격은 315~593만 엔이고요. 트윈 스크롤 터보를 채용한 수평대행엔진은 최고출력 308ps를 발생합니다. 4WD+수평대행터보라고 하는 패키지는 스바루에서만 존재하여 다른 메이커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10여 종의 일본산 인기 스포차카를 확인해 봤습니다. 아래 랭킹 추천 사이트 정보를 참조하여 포스팅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2019年版】お金がなくても乗りやすい国産スポーツカーおすすめ10選!平均中古価格も掲載!

コンパクトな国産車に絞ってスポーツカーをご紹介!国産でも4WDや4ドア、軽量モデルなどかっこいいスポーツカーは様々。そこで今回は、国産のお手軽にスポーツ気分を味わえるクルマのス

car-me.j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