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의 료마입니다.

오늘은 아래의 지난번 '공포의 [기술의 혼다]' 포스팅에 이어서 혼다의 독특한 휴무일에 대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직딩의 혼다 모터스 스토리 (공포의 '기술의 혼다')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일본에는 여러 자동차 회사들이 있습니다. 도요타/닛산/혼다/스바루/다이하츠 등등.... 최근 한일관계 악화로 인해 닛산의 한국

lge-kim.tistory.com


혼다는 북미나 아시아에 많은 글로벌 생산 거점이 있는데 일본에도 역시 미에현 "스즈카 공장"이나 사이타마현에 있는 "요리이 미치 공장"등의 생산 거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말씀 드리는 독특한 휴무일과 관련된 독특한 시합은 일본 미에현의 스즈카 공장 인근에 있는 스즈카 서키트에서 열리는 "8耐(하치타이)"라는 경기입니다.

하치타이 관련 위키페디아

 

2018 鈴鹿8耐 - レギュレーション解説 | Honda

「真夏の祭典」として知られ、今年で第41回目の開催を迎える鈴鹿8時間耐久ロードレース。知っていればもっとレース観戦が楽しくなる参戦クラスごとのマシン規定や、昨年からのレギュレ

www.honda.co.jp


매년 7월 셋째 주 금요일에 열리는 세계 최대의 바이크 시합인 이 '8耐(하치타이)'는 경기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듯이 '8시간을 견디는것'인데 실제로 낮부터 밤까지 8시간동안 가장 많이 서키트를 도는 팀이 승리 하는 룰입니다. 물론 중간중간에 팀원 교대는 가능하고요.

아래 야마하의 하치타이 공식 홍보 영상입니다. 왠지 영상을 보고 나니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정말 멋지네요..


7월 셋째 주 금요일인 이 시합날은 혼다의 공식 휴무일이며 전국 각지의 혼다 직원들도 스즈카로 이동하여 시합을 관전하고 회사팀을 응원한다고 합니다. 역시 모터레이스의 전통 강호의 명맥을 잇는 독특한 사내 문화이긴 하네요..

낮부터 밤까지 정말 대단한 혈전입니다.


레이스의 꽃인 레이싱걸도 건재합니다 ㅎㅎ


교토 옆에 붙어있는 인구 14만의 작은 도시인 스즈카시(鈴鹿市)이지만 이 시기에 방문하는 인구가 10만이 훨씬 넘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하치타이라고 하는 세계 최대의 바이크 경기와 혼다의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공유드리고 다음에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뵐게요

それではまた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