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쿠오카는 한국과 가깝고 타 지역 대비 항공권이 저렴하기 때문에 일본여행을 원하시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지역입니다. 지난번 별도 포스팅(일본인들이 선정한 "후쿠오카/키타규슈"의 인기 관광 명소 20선)을 통해서 후쿠오카와 기타규슈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공유드렸었는데 오늘은 짧은 일정의 여행객들을 위해서 하카타에서 1시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한 명소 추천 명소 3곳에 대해서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모모치 해변 & 후쿠오카 타워

2. 다자이후테마구
3. 세이류 온천

 

 

 


1. 모모치 해변 & 후쿠오카 타워

모모치 해변은 도심과 새하얀 백사장이 잘 어울려 있는 마치 한국의 부산과 같은 곳입니다.

모모치해변의 전경
모모치 해변의 전경

하카타에서 약 20분 정도로 이동이 가능(이동 경로 및 노선 보기)한 위치에 있는 이곳 모모치해변(ももち海辺)은 모모치하마(百道浜地区)와 지교하마(地行浜地区), 아다고하마(愛宕浜地区)라고 하는 3곳의 공원의 백사장에서 해변에서 여유를 즐길 수가 있는데 여름(7~8월)에는 해수욕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바로 옆에는 '후쿠오카 타워'나 '후쿠오카 PayPay돔 구장'도 있기 때문에 야구 시즌에는 Softbank 경기 시합(일본의 야구팀 간단 요약 보기)을 관람하거나 백사장에서 해변을 즐기신 이후에 후쿠오카 타워에가서 야경을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예전에 저녁시간 즈음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 해변을 방문한 적이 있어서 '가는 법'과 '관람평'에 대한 포스팅도 같이 공유드리겠습니다.

후쿠오카 추천 호텔 6곳 관련 포스팅

 

 

2. 다자이 후텐마구

다음은 후쿠오카의 동남쪽 지역 위치한 다자이후텐마구(太宰府天満宮) 입니다. 하카타역 기준으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데(이동경로 및 노선 보기) 학문과 관련된 신을 모시는 이곳은 신사 주변에 수벽년이 넘는 고목들도 무척 많은 후쿠오카에서 가장 크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신사인데 특히나 봄/가을이 되면 일본의 중고생들의 수학여행이나 체험학습등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자이후텐마구와 학생들
다자이후텐마구의 학생들의 모습

이곳은 다자이후텐마궁 이외에도 주변에 학생이라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규슈 박물관'이나 상점가에 있는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가 디자인하여 명물이 되어버린 스타벅스등의 볼거리 등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식사할만한 곳은 그리 많지 않으니 나중에 후쿠오카에 이동하셔서 식사하실 것을 귀띔 드립니다.. 

이전 가족 여행에서 다자이 후텐마구를 포함하여 규슈박물관을 관람했던 내용들로 포스팅으로 정리하여 같이 공유드립니다.

 

다자이후 텐마궁과 규슈 박물관(가는 방법 및 볼거리)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료마입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으로 여행지를 결정하고 나서 후쿠오카에 가볼 만한 인기 명소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다자이후(大宰府)라는

lge-kim.tistory.com

 

 

 

3. 세이류 온천 

후쿠오카나 기타큐슈에 오신 분들은 대부분이 온천관광도 그 목적 중에 하나이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곳 규슈지역(일본의 지역 간단 총정리 보러 가기)에서 온천이 제1의 목적인 분들은 보통 '유후인(湯布院)' 지역이나 '벳부(別府)'지역을 경유하시는데 거리가 조금 멀기 때문에 두 지역을 가시는 분들은 1~2일 일정은 생각하셔야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후쿠오카에 짧은 일정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에게 위의 일정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그런 문제의 해결이 가능한 곳이 바로 이곳 "세이류(清流) 온천"입니다.

세이류온천의 실내모습

이곳 세이류 온천은 자체적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텐진과 하카타 역에서 매시간마다 무료로 승하차가 가능하고 이동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반드시 참고해야 하는 세이류 온천 무료 셔틀 이용 Tip 및 승차장소 보러 가기) 

온천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1,400엔(한화 13,000원)이었는데 이런 비용으로 실내의 5종류가 노천탕을 포함한 모든 온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가족들 모두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는 정말 최강의 온천이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해 보실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여기까지 후쿠오카에 짧은 일정으로 여행하실 분들께 반드시 가보기를 추천하는 곳 딱 3곳만 공유드렸습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남으시는 분들은 일몰이 가장 아름다운 곳인 "미야지 타케신사(방문 후기 포스팅 보러 가기)"나 호수 한가운데 떠있는 공원인 "오호리 공원(방문후기 포스팅 보러 가기)"도 함께 보시면 좋을 수는 있으나 일정 고려하셔서 방문 여부 선택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