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일'본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사'람 "104" 료마입니다..

오늘은 조금 재미있는 일본어를 공유해 보록 하겠습니다. 일본은 개인 취향 다양한 사람들이 너무 많고 특히 일부는 변태적인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존재 하지요.


물론 일본을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관련된 영상들이 비교적 많이 배포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래와 같은 영상물도 그렇고요..ㅎ

극혐 영화(?) "변태 가면 HK"

그래서 오늘은 기왕에 말이 나온김에 변태의 부류들을 표현하는 단어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ㅎㅎ

실제로 일본에서 변태와 관련된 표현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 그럼 이제 어떤 표현들이 있고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같이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助平(スケベ) → 밝히는 사람(스케베)

먼저 'スケベ(스케베)' 라는 표현입니다. 이성에게 이상한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들을 표현하는 이 단어는 "호색한"과 같은 의미인데 일본에서는 대부분 성인 남성들에게 이 단어를 사용하는 편이라서 すけべのおじさん(밝히는 아저씨) 같은 표현들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표현이 すけべのおじさん(밝히는 아저씨)의 전형적인 장면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여성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긴 하지만 극히 드물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変態(へんたい) → 변태(헨타이)

우리도 자주 사용 하는 '변태'라는 말과 동일한 말로 '変態(헨타이)'라고 발음을 합니다. 이 말은 '스케베'와는 조금 다르게 남녀 모두에게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 만화 캐릭터의 귀여운 변태처럼 말이죠.ㅎ

可愛ければ変態でも好きになれますか?예쁘면 변태라도 좋아햐주나요?


그렇지만 일반적으로는 이런 변태라면 이런 장면들이 떠오르는 건 왜일까요??..ㅎ....'헨타이 야로'...ㅎ


이상으로 오늘은 간단하게 변태 부류의 사람들을 표현하는 일본어를 좀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혹시 보시다가 추가 질문이나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은 환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