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일본인들이 많이 쓰는 '어때'라는 표현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득 생각해보면 한국에도 저포함해서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는 분들이 많기는 하지만 특히 일본인들은 남에게 피해를 끼치기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같은 곳에서 자문자답 하는 장면들에서 특히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건 어떨까?

 

일본에서 어때라는 표현은 들은 많은 형태로 사용 될수 있는데 오늘 설명드릴것은 どう(도오)와 いかが(이까가)입니다.

 

 

1.どう

먼저 どう는 일반인들이 격식 없이 많이 쓰는 단어로 "어때"라는 의미 입니다. 

아래 표와 같은 정도로 사용이 된다고 생각이 되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단어 일것 같습니다.

どう의 사용 패턴 의미
どうだ? 어때?(반말로 남에게 의사를 물음)
どうかな? 어떨까?(반말로 남에게 의사를 묻거나 혼자말 일때)
どうかしら 어떤진 모르겠어(반말)
どうですか? 어떤가요?
どうおもいますか?
어떻게 생각하세요?

 

 

 

2.如何(いかが)

다음은 どう의 높임 표현인 いかが라는 단어 인데요 일본에 한번이라도 가셨다면 이 단어가 귀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없으실겁니다. いかが는 商売(판매)관련 점포에서는 점원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이고 비즈니스에서도 빼놓을수 없는 단어이죠. 보통 표현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いかが의표현 의미
いかがですか? 어떠십니까?
いかがでしょうか? 어떠십니까?(비즈니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
いかがだとおもいますか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いかがになりますか? 어떠십니까?

 

그 이외에도 大丈夫ですか(다이죠부데스까)?라는 표현도 "어떤가요?"라는 의미로 자주 사용 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xample

마지막으로 루피와 함께 いかが가 사용된 광고 이미지 하나 공유 드리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年初ガシャ

今年の運は如何に!

 

2020년 첫 가샤(캡슐로 된 뽑기 종류)

올해는 운은 어떠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