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xx년에 전세계의 식량은 고갈된다.."

 

현재 전세게 인구는 70억명이 넘고 있고 2050년 경에는 90억명에 달할 것으로 보이지만 농업 중심 사회에서 3차, 4차 산업으로 산업 자체가 이동 하면서 농업 인구 자체가 줄기도 했을 뿐드러 늘어나는 인구의 식량을 대응할 경작지 또한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이런 상황에 몇해 전부터 일부 국가에서 인공 배양육을 만드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일본에서 있는 닛신이라는 유명 컵라면 제조회사에서도 이분야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일본의 배양육 관련 기사 내용 번역 하여 공유 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떤 회사에서 무얼 만드는지 체크해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음식 분야의 혁명 [이노베이쇽(일본의 '쇽'은 식품 관련 의미)]을 다루는 닛케이 특집으로 제 3회인 이번회는 닛신 식품 홀딩스와 도쿄 대학이 개발하고 있는 [배양 스테이크육]을 다루겠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배양육 공장에서 자신이 좋아하는"신선한 고기"가 배달되는 세계가 올지도 모르는 그 기술에 대한 임팩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世界で巻き起こる食分野のイノベーション、「イノベー食」を取り上げる本特集。第3回の今回は、日清食品ホールディングスと東京大学が開発を進める「培養ステーキ肉」を取り上げる。将来的には、近場の培養肉工場から自分好みの“フレッシュミート”が届く世界もあり得る、その技術インパクトに迫る。

 

핑크색의 액체가 들어 있는 검사 통의 중앙에 약 1cm의 각이 진 흰 물체, 이것은 닛신식품 홀딩스(일본의 식품 대기업)가 도쿄대학 생산기술연구소의 '다케우치 소지' 교수와 공동연구를 진행하여 소의 근육 세포를 이용하여 개발중인 "배양 스테이크육"입니다. 

ピンク色の液体が入ったシャーレの中央にある約1センチメートル角の白い物体。これは、日清食品ホールディングス(HD)が東京大学生産技術研究所の竹内昌治教授と共同研究を進める、ウシの筋細胞から作製した培養ステーキ肉の現在地だ。

 

 

 대학과 닛신 두곳 모두 2025년을 목표로 길이/넓이 7cm, 두께는 2cm의 '고기덩어리'를 생산하는 기초 기술을 개발할 계획으로 이스라엘의 (Super Meat)나 오스트리아의 (Mosa Meat), 미국의 (Memphis Meats)등 전세계에서 배양육의 연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두께 까지 동반한  배양 스테이크육의 기술 개발은 이례적이어서 닛신 식품과 도쿄대학은 이분야의 선두주자라고 말할수 있는 존재입니다.

 両者は2025年を目指して、縦横7センチメートル、厚さ2センチメートルの“肉塊”を生産する基礎技術を確立する計画。イスラエルのスーパーミート(Super Meat)やオランダのモサミート(Mosa Meat)、米国のメンフィスミーツ(Memphis Meats)など、培養肉の研究が爆速で進む世界を見渡しても、厚みを伴う培養ステーキ肉の技術開発は異例で、日清食品HDと東京大学はトップランナーと言える存在だ。

 

다짐육과 같은 형태인 네덜란드의 Mosa Meat

 

 

 

[컵누들]은 "의문의 고기( 謎肉) "를 증량해서 2019/10에 4년만에 리뉴얼 한뒤 "수수께끼 고기"라는 애칭이 인터넷을 통한 팬들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알려지고 이것은 그것을 15년 4월29일( 良い肉の日- 요(4)이 니(2)쿠(9)노히)에 닛신에서 실시한 Web 프로모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일본화 했다. 

 

닛신 식품의 주력 상품인 "컵누들"에 사용 되는 사각형 건더기스프 "의문의 고기(謎肉)"는 콩(대두)에 추출한 재료와 돼지고기를 섞어서 만든 "콩 고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중인 배양 스테이크육은 바로 인류에 미지의 식재료이면서 이름 처럼 가까운 미래의 "의문의 고기(謎肉)"인셈 입니다.  그러면 왜 닛신 식품 홀딩스가 식물육 보다 어려운 배양육의 연구를 하고 있는걸까요?

日清食品の主力商品「カップヌードル」に使われるサイコロ状の具材“謎肉”は、大豆由来の素材と豚肉などを掛け合わせた“大豆ミート”であることで知られる。開発中の培養ステーキ肉は、まさに人類にとって未知の食料であり、文字通り近未来の“謎肉”である。では、なぜ日清食品HDが、植物肉より実現のハードルが高い培養肉の研究を進めているのか。

<<<<번역 끝>>>> 

 

 

 

오늘은 아쉽게도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다음 부터 재미있을곳 같은데 다음 페이지가 유료여서 확인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ㅠㅠ

 

닛신이 배양육에 적극적으로 투자 하는 것은 전세계 적으로 7000조 이상의 이시장의 잠재 능력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Food Tech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보시면 돈이 보일수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요~

 

 

 

 

 

 

일어 원문 기사 링크

日清食品が放つ近未来の「謎肉」 培養ステーキ肉は食卓を変えるか

世界で巻き起こる食分野のイノベーション、「イノベー食」を取り上げる本特集。第3回の今回は、日清食品ホールディングスと東京大学が開発を進める「培養ステーキ肉」を取り上げる。将

xtrend.nikke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