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미디어를 접하다 보면 최근 세계적으로 농업 인구 줄어들어 인류가 수십년 후에는 식량난에 돌입하게 되기 때문에 대체 식품개발에 몰두해야 한다라는 말을 어디선가 들은적이 있었는데 이 포스팅이 그 일환이 될수도 있는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최근 일본의 한 방송에서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일본의 대형 잡화점인 무인양품(無印良品)이라는 곳에서 식용 귀뚜라미를 이용한 전병을 출시 하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런 것을 누가 먹을까 했는데 이게 또 없어서 못 파는 수준이라고 합니다.ㅎㅎ

이름은 コオロギ煎餅(코오로기 센베이)인데 여기서 '코오로기'가 일본어로 귀뚜라미 입니다. 정말 생소한것 같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미 식용 귀뚜라미를 약이나 분말등으로 판매는 하고 있는것 같더라고요 ... 이걸 말리고 빠아서...ㅠㅠ


원래는 귀뚜라미 모형 그대로를 전병을 만들려고 했지만 역시나 귀꾸라미의 편견으로 인해서 보는 순간 도저히 먹지 못할 사람들도 많을 거라는 의견이 압도적이어서 먹기 힘들것 같으니 생김새는 현재 널리 팔리고 있는 えびせん(새우전병)처럼 만들어서 판매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병안에 박힌 검정색이 귀뚜라미라고 가루 라고 생각하면.....ㅠㅠ



그리고 관련 뉴스에서 제품 제조시 에피소드도 있었다고 전했는데요 생산 공장에서 귀뚜라미가 다 빠아지지 않은채 발부분이 귀뚜라미 분말안에 들어 있었는데 그게 식용 귀뚜라미의 발이 었는지 실제 공장의 음침한 곳에서 살고 있는 리얼한 귀뚜라미 였는지 관계자들도 알지 못했다는 후문도 있네요..^^

1봉에 55g이고 가격은 1100엔 수준인데 한봉당 30마리를 사용해서 만들 었다고 합니다..혹시 드셔 보실 의향있으신가요???
단백질이 풍부해서 영향은 좋다고 합니다.ㅎㅎ

無印良品 MUJI コオロギせんべい 55g お菓子 食べる虫 センベイ 昆虫食 :mujirusi-2897:カヴァティー��

これからの地球のことを考えて、コオロギのパウダー入りのせんべいを作りました。エビのような香ばしい風味が特長です。製品の特性上割れやすくなっており、多少の割れと製品由来の粉�

store.shopping.yahoo.co.jp

 
관계자에 따르면 요리 같은 같은곳에 넣을수 있는 카레가루와 같은 분말 타입 판매도 곳 예정이라고 하니 귀뚜라미맛 카레를 먹을 날도 머지 않았나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