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속성으로 일본어 단어 하나 공유드리겠습니다. 미남이라고 불리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없으실 건데요..ㅎ 일본에서는 이런 미남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오늘은 일본에서 자주 사용하는 미남이라는 단어의 의미 및 말의 어원에 대해서 공유드릴 예정이니 1분만 투자해주세요..ㅎ 말씀 드릴 단어는男前(오또꼬마에)과 イケメン(이케맨)이라는 단어입니다. 그러면 설명 보도록 하시죠!^^

 

 

男前(오또꼬마에)

2002 요시모토(기획사) 미남 랭킹

男前(오또꼬마에)는 男('오또꼬'_남자)+前('마에'_앞)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말로 '미남'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이 말의 기원은 원래 카부키 배우 사이에서 '앞'(前_마에)이라는 단어가 '움직임'(動き_우고키)이라는 단어로 사용되어 카부키 배우들의 움직임이 아름답다는 것이 유래가 되어 이런 뜻으로 되었다고 하네요. 

 

말이란 참 재미있네요...ㅎ  그리고 다음 단어는 이 단어입니다.

 

 

②イケメン(이케맨)

JO1의 가와니시&쯔루보 [국보급 미남]으로 비약

 

イケメン(이케맨)의 의미는 イケてる('멋진'_이케테루)+Man(남자)이 합쳐진 말로 '미남'이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イケてる(멋진_이케태루)는 원래 イカす('잘 살리다/잘하다'_이카스)가 변형된 말로 원래는 오사카 사투리로만 사용되던 단어였는데 1996년 일본의 후지 TV라는 방송국에서 'めちゃ×2イケてるッ'(정말 * 2 멋진)라는 예능 프로그램 방영 이후에 전국적으로 이 단어가 인기가 되어서 표준어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개그 방송에서도 종종 이런 유행어들이 나오는데 표준어까지 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네요..ㅎ

 

오늘은 미남에 대해서 이렇게 2가지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기억하시고 나중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